본문 바로가기

무면허 운전

[교통범죄 소송변호사, 무면허운전소송변호사] 무면허 운전시 내야되는 벌금과 처벌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승전 교통범죄 구제센터입니다.

오늘은 무면허 운전 소송변호사와 함께 무면허 운전시 내야되는 벌금과 그 처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면허 운전시 벌금과 처벌

1) 자동차 무면허 운전인 경우에는 1년이하의 징역이나 3백만원이하의 벌금형

2) 자동차 무면허 운전자가 사고를 냈을 경우에는 교통사고 특례법에 따라서 가중처벌되며 5년이하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

3) 무면허 운전은 검사의 약식명령 청구에 의해서 결정되고 통상적으로 100~150만원 정도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4) 벌금은 확정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납부하시면 됩니다.

5) 벌금을 납부하지 못할 경우에는 미납액만큼 몸으로 때우게 되는 노역을 하면 됩니다.

6) 자금사정으로 일시불 납부가 곤란한 경우에 검사에게 분납허가 신청을과 함께 분납허가 결정이 나면, 분납을 해도 되고 사회봉사 대체로도 가능합니다.


※ 음주 운전으로 인한 경우나 적성검사 미이행으로 인한 경우나 똑같은 면허 취소에 해당된다면,
무면허로 인해서 면허가 취소되게 되면 1년이 경과해야만 면허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원동기의 경우에는 6개월이 경과하면 면허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무면허 운전시 내야되는 벌금과 그 처벌에 대하여 무면허운전소송변호사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무면허 운전은 아주 위험한 행동입니다.

자신이나 주변 사람들이 무면허 운전을 시도하려고 한다면 적극적으로 뜯어 말리셔야 됩니다.

무면허운전과 그 외 교통범죄사고로 인해 고통을 받고 계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저희 천군만마 교통 범죄 구제 센터의 문을 두드려주세요.



저희 법률사무소 승전 교통범죄 구제센터는 다양한 교통범죄 구제관련 소송을 수행해 오면서 더 많은 경험사례와 풍부한 지식을 축적하고 있는 법률사무소입니다.

의뢰인 분들에게 정당한 권리를 확실하게 챙길 수 있는 만족스러운 결과와 함께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법률사무소 승전

교통범죄 구제센터 1566-0643

대표전화 02-6297-0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