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주운전

[교통범죄 소송변호사, 음주운전 소송변호사] 음주운전 대처 방법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승전 교통 범죄 구제 센터입니다.

오늘은 음주운전 소송변호사와 함께 음주운전 대처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술자리는 기분좋게 일상의 스트레스나 우울함을 잊게 해주는 것이지만, 언제나 문제는 그 다음입니다.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술을 마신 후에도 직접 운전해 귀가하겠다는 유혹에 빠질 수 있습니다.

대리운전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요즘이지만 취하지 않았다고 착각해 음주운전 하거나 혹은 술에 취한 상태에서 운전하는 행동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 이런 일을 저지르는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 음주운전에 적발되시는 분들은 만취한 상태라기보다는 본인이 걸린 것에 대해 억울할 정도로 겉으로는 멀쩡해 보이고 술을 많이 안 드신 분들도 많습니다.

멀쩡해 보이는 상태에서도 운전을 하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에 단속을 하는 것입니다.

평소대로 운전을 할 때는 차이를 느끼지 못하지만 순간적으로 차를 멈추거나 핸들을 돌려야 할 때와 같이 위기상황이 오면 평소대로라면 가볍게 놀라고 말았을 순간들이 알코올의 영향으로 상상할 수 없는 큰 사고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혈중알코올 농도는 어떻게 판단하는 걸까요?

○ 혈중알콜농도를 계산하는 법

(주류의 알코올농도(%) × 마신 양(ml) × 0.8) ÷ (0.6 × 체중 × 1000)


자세히 보시면
자기의 체중이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내용은,

본인의 신체나 건강상태에 따라 혈중알코올 농도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같은 양을 마시더라도 사람에 따라 다르게 측정될 수 있으며 그날의 몸 상태에 따라서도 분해속도의 차이가 있어 혈중알코올 농도가 다르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음주운전에 적발된 경우 억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계산식으로도 자신의 음주정도를 확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니 음주운전은 가능하면 아예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잘 알지 못해서 음주운전으로 적발되는 경우에는 잘못은 인정하면서도 억울함을 호소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까지,

음주운전 소송변호사와 함께 음주운전 대처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해 음주운전을 하셨거나, 그 외 교통 범죄로 인해서 고통을 받고 계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저희 천군만마 교통 범죄 구제 센터의 문을 두드려 주세요.



저희 법률사무소 승전 교통범죄 구제센터는 다양한 교통범죄 구제관련 소송을 수행해 오면서 더 많은 경험사례와 풍부한 지식을 축적하고 있는 법률사무소입니다.

의뢰인 분들에게 정당한 권리를 확실하게 챙길 수 있는 만족스러운 결과와 함께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법률사무소 승전

교통범죄 구제센터 1566-0643

대표전화 02-6297-0008